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예능

브루스 올마이티 어느날 갑자기 신의 능력이 생긴다면?

by 오늘is 2023. 6. 14.
반응형

브루스올마이티 전개

방송국리포터 브루스는 메인뉴스 앵커가 되는것이 꿈이다. 브루스는 뉴스 출연기회를 얻을 수 있었는데 늘 운이 좋지 않았던 그는 그날 심한 교통체증에 시달려 지각을 하게 된다. 경쟁자 에반에게 뉴스 자리를 빼앗기게 된 브루스는 직장상사에게 사정하여 다시한번 생방송 기회를 얻게 된다. 하지만 생방송 직전 브루스는 에반이 뉴스 라이브 고정 앵커가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생방송에서 대형사고를 친다. 그리고 해고를 당하는데 노숙자를 도와주다가 불량배들에게 두드려 맞게 된다. 이날 밤 브루스는 아무 잘못 없는 자신의 애인에게 모든 화를 쏟아 붓는다. 부르스는 염주를 붙잡고 신에게 기도하는데 자동차 사고까지 나자 신에게 악담을 퍼붓는다. 

그리고 다음날 5550123으로 연락이 오게 되고 메시지의 안내에 따라 정체불명의 회사에 찾아가게 된다. 그리고 회사 7층을 찾아간 브루스는 1층의 청소부를 7층에서 다시 만나고 사실 그는 그 회사의 대표이자 브루스가 원망하던 신이었다.

 

 

 

전능한 신의 능력을 갖게 된 브루스

신은 자신에게 불만이 많던 브루스에게 자신의 능력을 줄테니 자신보다 일을 더 잘 할수 있겠는지를 묻는다. 브루스는 그곳을 떠나지만 신비한 능력이 생기게 된다. 자신이 생각하는대로 사물이 움직이고 심지어 찻잔의 음료도 홍해가 갈라지듯이 갈라진다. 그때 신이 다시 나타나서 두가지의 규칙을 알려준다. 첫번째는 신의 능력을 마음대로 쓰되 자신이 신이라는 사실을 비밀로 하는 것이었고 두번째는 자유의지는 마음대로 바꾸지 못한다는 것이었다. 

그날부터 브루스는 신의 능력을 자신을 위해 사용한다. 자신을 때렸던 불량배들에게 복수를 하기도 하고 신의 능력으로 특종 취재까지 한다. 다시 복직에 성공한 브루스의 주변엔 늘 특종이 따라다니고 언론인으로 승승장구한다. 하지만 자신의 애인인 그레이스에게는 서운하게 하고 자신만을 위한 계획들을 늘어놓는다. 브루스의 계획에는 그레이스는 없고 자신의 성공뿐이었다. 그 와중에 브루스에게 한가지 이상한 현상이 생기는데 계속하여 환청이 들리는 것이었다. 계속된 환청에 힘들어 하던 브루스에게 진짜 신이 나타나 환청이 기도의 소리임을 알려준다. 브루스는 이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기도 컴퓨터망을 이용하고 모든 기도에 YES처리를 하게 된다.  

그리고 브루스는 파티에서 다른 여자와 키스를 하다가 그레이스에게 상처를 입히게 되고 그녀와 헤어지게 된다. 브루스는 그녀를 찾아가지만 그녀의 자유의지만은 어쩌지 못한다. 신의 능력으로 그레이스의 마음을 되돌려보려고 하지만 모두 실패하게 되고 그녀의 사랑은 얻지 못한다. 또 모든 기도의 응답때문에 세상은 엉망이 되어 버린다. 브루스가 뉴스 앵커가 되어 첫 방송을 하게 된 날, 자신이 모든 기도의 응답을 한 대가로 복권 1등자가 많아져서 도시의 폭동이 일어나게 된 것을 보게 된다. 브루스는 다시 신을 찾아가서 생각을 정리한다. 사람들의 모든 소원을 들어준다고 해서 모든 일이 잘 되는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진짜 기적은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조금씩 부르스는 변하기 시작한다. 

 

 

브루스올마이티의 결말

신과의 재회 이후 브루스는 신의 능력을 사용하지 않으려고 한다. 평범한 자신의 일상으로 돌아가려고 애쓰는 브루스 앞에 그레이스의 친구가 나타난다. 그레이스의 친구는 부르스의 집에서 그레이스의 짐을 챙기며 그녀가 그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그녀는 거의 매일 브루스를 위해 기도했는데 브루스는 신의 능력으로 그녀가 어떤 기도를 했는지 알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자신의 패배를 인정하며 신 앞에 무릎꿇게 된다. 고속도로에서 기도하다가 하늘나라에 가게 된 부르스에게 신은 다시한번 기회를 준다. 부르스는 다시 한번 사랑할 수 있게 해달라는 기도를 하고 신은 그 기도를 들어준다. 브루스와 그레이스는 다시 재회하게 되고  브루스는 자신의 소중하며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간다. 

영화의 결말은 매일의 평범한 일상이 사실은 기적이었음을 꺠닫게 해준다. 사람들은 매일 기적을 기도하지만 사실은 그 기적은 자신의 삶에 매일같이 일어나고 있음을 시사하며 영화는 끝이 난다. 짐캐리의 코믹스러운 연기력과 연출이 재미를 선사해주면서도 결말에 가서는 오늘의 소중함을 일깨워주어 한동한 여운이 남는 그런 영화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