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예능

빠삐용 실화를 바탕으로 한 명작 영화

by 오늘is 2023. 6. 12.
반응형

빠삐용 영화소개

빠삐용은 프랑스의 유명 도서인 명작 "빠삐용"을 리메이크한 영화이다. 이 도서는 1973년에 개봉했는데 2017년 영화로 다시 리메이크 되었다. 원작의 내용과 영화의 플롯이 크게 다르지 않고 결말도 큰 차이가 없지만 영화의 몰입감이 대단하다. 원작을 알고 있는 사람일지라도 흥미있게 감상할수 있는 요소들이 많이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2시간을 보낼수 있다. 출연진은 찰리 허냄, 라미 말렉 등의 연기파 배우가 등장하는데, 이들의 연기 또한 높은 몰입감을 준다. 현재 영화는 넷플릭스에서 감상할 수 있다. 

 

 

빠삐용 주인공 파피의 사건 전개

영화의 주인공 파피는 파리의 유명한 금고털이범이다. 그는 거리에 갱단에게 보석을 팔아 먹고 사는 사내이다. 그러던 어느날 갑작스럽게 사건이 전개된다. 파피는 아무 증거가 없음에도 살인혐의로 체포되어 프랑스 법정에 서게 되고 종신형을 받게 된다. 임시 형무소로 끌려온 파피는 남미 식민지 섬에 세워진 당대 최악의 교도소, 가이나 형무소에 가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된다. 배를 타고 이동하는 과정에서 파피는 위조지폐사범인 드가와 인연을 맺게 된다. 

시간이 흘러 배는 어느 식민지 섬에 도착한다. 밀림을 지나 섬 한 가운데로 들어가자 살벌한 교도소가 등장한다. 이 교도소는 탈옥이 불가능한 당대 최악의 교도소였는데 그 이유는 상어떼가 득실거리는 바다로 둘러싸인 섬이었기 때문이다. 또한 그곳에서 탈옥을 하다가 잡히게 되면 2년간 독방에 갇히게 되는데 두번째 탈옥을 하다가 잡히게 되면 5년간의 독방생활을 하게 되고 죽을 때까지 악마의 섬이라고 하는 곳에서 복무해야만 한다. 그리고 만약 살인이라도 저지르게 된다면 즉결처형을 받게 된다. 

 

 

 

파피의 탈옥 과정 

파피와 드가는 교도소 작업을 배정받는데, 부교도소장이 드가에게 원한이 있어서 그를 노동의 강도가 높은 곳으로 보내버린다. 사람이 죽어나갈 정도의 힘든 노동을 하게 된 파피와 드가는 그곳에서 재소자 셀리에의 도움을 받게 된다. 셀리에와 가까워진 그들은 배를 구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배에 대한 힌트를 얻게 된다. 그리고 운 좋게 매춘부를 운반하는 트럭 기사와 이야기를 하게 되고 해안까지 이동할수 있는 수단을 확보하게 된다. 

그렇게 파피는 홀로 탈출을 시도한다. 간신히 트럭기사가 있는 곳까지 도망했지만 트럭기사는 포상금을 노리고 파피를 신고한다. 그렇게 다시 교도소로 끌려온 파피는 독방 2년형을 받게 된다. 2년간의 독방 생활을 하게된 파피에게 드가는 간간히 코코넛을 넣어주지만 이도 얼마가지 못해 끊겨버린다. 그리고 파피는 점점 미쳐간다. 

2년의 독방 생활이 끝난 후 파피는 드가와 만나게 된다. 드가는 그 사이 소장의 서기가 되어 있었는데 여전히 파피가 탈옥에 대한 마음이 있는 것을 알게된다. 드가는 파피에게 일요일에 있을 영화 상영회가 탈옥의 절호의 기회라고 알려준다. 그리고 그 둘은 다시 한 번 탈옥 계획을 세운다. 

작전 당일, 드가는 파피에게 받은 신경안정제를 간수들의 술에 탄다. 그리고 영화 시작에 맞춰 감독들을 조용한 곳으로 유인한다. 영화가 한창일때 감독관을 처리하고 열쇠를 확보하여 탈옥을 시작한다. 그리고 감옥을 빠져나와 약속했던 보트를 넘겨 받은 후 바다로 나가게 된다. 자유를 향한 기쁨도 잠시, 보트는 물이 줄줄 세고 점점 바다로 가라앉는다. 그리고 때마침 거대한 폭풍이 다가온다. 폭풍속에서 난파된 후 얼마후 파피는 정신을 차리는데, 그곳은 교도소에서 조금 떨어진 콜롬비아의 한 마을이었다. 그곳의 수녀님의 도움으로 모두가 무사할 수 있었는데, 사실 수녀는 그들을 보자마자 신고한 상태였고  얼마지나지 않아 간수들이 들이닥쳐 파피와 드가는 다시 체포되고 만다. 그렇게 다시 5년의 시간이 흐른다. 혹독한 독방 생활로 파피의 몸은 폭삭 늙어버렸고 그에게 남은건 절벽으로 둘러싸인 섬에서의 종신형 뿐이었다. 투번의 탈옥의 실패로 도착한 악마의 섬에서 먼저 도착한 드가가 파피를 맞이한다. 드가는 그곳에 정착한듯 보였지만 파피는 탈옥을 포기하지 않았고 파피는 뗏목을 만들어 탈옥을 도전한다. 그리고 마침내 자유를 되찾은 파피는 자신의 이야기를 책으로 출판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