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예능

사우스포 복싱 챔피언의 복수전이 시작된다

by 오늘is 2023. 6. 14.
반응형

사우스포 줄거리

주인공 빌리는 고아원 출신의 라이트 헤비급으로 복싱 세계챔피언이다. 몸을 사리지 않는 그의 공격 스타일은 세계 정상에 서게 하고 무패의 신화를 써가며 행복한 생활을 한다. 그에게 소중한 아내와 딸은 그의 정신적 지주나 다름 없다. 그의 아내 모린은 빌리와 같은 고아원 출신으로 빌리의 시합을 매번 걱정하며 그를 아낀다. 그의 딸 레일라 또한 아빠의 상처를 걱정하며 아빠가 방어를 하며 다치지 않는 시합을 하기 원하지만 빌리의 복싱 스타일은 상처를 입으면서 파고 들어가는 공격적인 스타일이다. 그런 빌리를 끊임없이 도발하는 복서가 있었는데 바로 조던이다. 조던은 계속해서 빌리를 도발하며 그와의 시합을 유도한다. 하지만 그의 아내는 조던과의 시합을 하길 원하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날 사건이 일어난다. 빌리와 그의 사랑하는 아내 모린은 한 자선 행사에 참석한다. 자선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데 조던은 또 빌리를 도발한다. 자극적인 말로 빌리를 도발하던 조던은 결국 선을 넘게 되고 빌리는 폭발하여 싸움이 일어나게 된다. 순간 아수라장이 된 상황에서 갑자기 총소리가 들리는데, 빌리의 아내가 총에 맞는다. 누가 쐈는지 알수 없는 상황에서 빌리의 아내는 안타깝게도 숨을 거두고 만다. 

총을 쏜 사람이 누구인지 끝까지 밝혀내지 못한채 빌리의 아내의 장례가 치뤄지게 된다. 자신의 정신적 지주를 잃은 빌리는 폐인이 되어 버리고, 그에게는 돈도 남아있지 않았다. 빌리의 매니저는 빌리의 아내가 평소 반대하던 시합을 계속해서 제안한다. 빌리는 돈 때문에 그 경기에 참여하게 되는데 아내를 잃은 충격때문에 제대로 된 시합을 치루지 못한다. 게다가 경기에서 패배를 하고 주심을 가격하며 엄청난 돈을 물게 된다. 시합을 계속해서 부추겼던 그의 매니저는 자신이 원수라고 여겼던 조던의 매니저로 옮겨가게 된다.

 

빌리는 모든 것을 잃고 술과 약까지 한 후에 목숨을 끝내려고 한다. 차 사고를 내지만 살아남게 된 빌리는 결국 하나뿐인 딸의 양육자격까지 박탈당하게 된다. 빌리의 딸 레일라는 한달동안 격리되어 복지기관에서 지내게 되고 빌리는 자신의 집마저 경매에 넘어가게 되며 모든 것을 잃게 된다.

 

빌리의 복수

모든 것을 잃은 빌리는 딸을 찾아야 한다는 생각에 낡은 체육관을 찾아간다. 그곳은 은퇴한 복서 틱이 있는 곳이었다. 과거 빌리와 경기했던 선수 중 유일하게 이겼던 선수를 훈련시켰던 사람이 틱이었고 빌리는 틱에게 훈련을 받고자 한다. 틱은 빌리의 의지를 보고 체육관에서 일을 하게 해준다. 

빌리의 딸은 레일라는 마음의 문을 닫은 상태였고 딸을 되찾기 위해 다시 노력한다. 틱은 빌리를 훈련하기 시작하고 자신을 방어하며 싸우는 방법을 알려준다. 맹목적인 공격만이 전부였던 빌리에게 자신을 보호하며 권투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빌리는 아내를 생각하며 훈련한다. 그러던 어느날 빌리에게 기회가 찾아온다. 그에게 다시 복귀할 수 있는 시합이 찾아오고 그동안의 훈련이 빛을 발한다. 깔끔하게 승리한 빌리를 그의 예전 매니저가 찾아와 다시 조던과의 시합을 제안한다. 복수할 기회가 찾아온 빌리는 시합을 하고 싶어 하지만 틱은 프로경기를 위해 일하지 않는다고 단호하게 거절한다. 그런데 틱에게 충격적인 소식이 들려온다. 가정폭력을 당하던 소년 호피가 아버지의 총에 맞아 죽었다는 소식이다. 호피를 생각하며 척은 빌리의 복귀와 복수를 돕기로 한다. 그리고 마침 법원에서도 빌리를 인정하며 딸과의 만남을 허용해 준다. 딸 레일라는 아버지의 시합을 참여하고 싶어했는데 그 시합이 엄마의 죽음의 원인이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레일라와 빌리는 모린의 무덤에 찾아가고 레일라는 빌리의 경기에 참석하겠다고 다짐한다. 

그 이후로 빌리는 복수전을 위해 맹렬한 훈련을 시작한다. 스스로를 보호하는 방어 기술과 사우스포 기술을 연습한다. 드디어 시합 당일 맹목적인 공격만 퍼붓던 과거와 달리 방어를 하며 상대의 힘을 빼는 경기를 보여준다. 조던의 맹렬한 공격에 그 역시 지쳐가지만 틱에게 배운 기술로 점점 역습을 가한다. 점점 조던이 열세에 몰리자 조던은 빌리를 자극하는 말을 던지고 빌리는 흥분하게 된다. 빌리는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마지막 라운드를 이어가고 지칠대로 지친 그에게 마지막 사우스포를 날릴 기회가 찾아온다. 그렇게 사우스포를 날리고 다시 챔피언으로 화려하게 복귀한다. 그리고 빌리와 딸은 극적인 포옹을 나눈다. 

 

반응형